FOCUS

우크라이나로 통하는 포탈정보커뮤니케이션

홈으로 화살표 focus 화살표 우크라이나 뉴스

우크라이나 뉴스

게시물 상세
앙겔라 메르켈 총리 우크라이나 방문
작성자 : 관리자(admin@web2002.co.kr)  작성일 : 21.08.23   조회수 : 73
첨부파일 20210822_171913.jpg

 

우크라이나의 독립 30주년 기념일을 이틀 앞둔 이번 일요일(822)에 우크라이나 국민에게 용서받을 일이 많은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키예프에 도착하였고 중요한 외교 회담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는 지금부터 몇 시간 또는 길게는 며칠 후에 독일과 러시아가 지원하는, 우크라이나의 미래 안보를 담보로 한, 발트해의 Nord Stream 2 가스 파이프라인이 최종 완공되었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까지 유럽으로 가는 러시아 가스의 약 40%가 우크라이나 영토를 통과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가스 파이프라인을 러시아에 임대하여 큰 이익을 쉽게 얻고 동시에 러시아와 분쟁이 발생할 경우 가스 밸브를 잠가버릴 수도 있습니다

 

러시아는  Nord Stream 2를 통해 우크라이나와 폴란드를 우회하고 전략적으로 우크라이나를 약화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독일인 대담자들이 널리 사용하는 "실용주의"라는 단어에 관해 많은 말을 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인들은 속지 않습니다.  

 

 

우리는 독일 총리가 원자력을 포기하기로 한 이후로 러시아 가스와 뒤로  손을 잡고 있다는 사실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특히 이제 공사가 거의 완성되었기 때문에 취소시킬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보상과 보장 단계에서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사실 우크라이나 사람들은 지정학적 안보의 손실을 돈으로 보상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믿기 때문에 보상협상이 우선은 아닙니다. 

 

 

독일은 우크라이나의 화석연료 에너지 전환을 돕기 위해 13억 유로를 제안하고 있지만,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협상 금액을  2-3배 더 많게 예상하며 독일의 약속을 믿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우크라이나 지도부가 원하는 것은 다시 러시아의 침공을 받을 경우 독일과 서방이 군사적으로 방어하겠다고 약속하는 안보 보장입니다.

 

그러나 Angela Merkel은 우크라이나 국민이 원하는 이러한 보장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독일 녹색당 지도자인 Robert Habeck이 우크라이나에 방어 무기를 제공하자는 제안에  CDU는 매우 냉담하게 반응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가 보게 될 것은 우크라이나인들을 달래기 위한 잡스러운 선물 들일 것입니다. 

 

 

예를 들면,  어제 독일은 백신이 절실히 필요한 우크라이나에 150만 도즈의 아스트라 제네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앙겔라 메르켈의 Nord Stream 2에 대한 업적은 앞으로 우크라이나를 안보 위험에 빠뜨릴 것입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훼손되는 것은 우크라이나인들의 서방에 대한 신뢰입니다. 

 

물론 우크라이나의 안보가 무너지면 바로 서유럽의 안보도 위험해집니.

 

 

앙겔라 메르켈 총리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과 기자회견에서 러시아가 Nord Stream 2를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로 사용할 경우 독일은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우크라이나와 계약이 종료되는 2024년 이후에도 우크라이나를 통해 가스를 계속 운송할 가능성에 대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논의했다고 말했습니다.

 

 

독일 총리는 에너지와 군사 안보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우려를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앙겔라 메르켈은 큰 약속을 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그녀는 Nord Stream 2가 독일 프로젝트가 아니라 네덜란드와 프랑스의 자금 지원을 받는 유럽 프로젝트라고 주장함으로써 심지어 책임을 피하려고 했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는 이미 독일이 내세우는 "실용주의"에 맞서서 자국도 터키와 중국과 같은 새로운 파트너에게 실질적으로 가까워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전글 NATO 동맹국과 함께하는 우크라이나 독립 기념일 군사 퍼레이드
다음글 Naftogaz 갑작스러운 수장 교체